Inherited
Object.prototype
을 상속받는 객체들이다. ECMAScript 의 모든 객체는 Object
객체의 [[Prototype]]
을 상속 받는다. 상속받는 객체들 중에서는 생성자 함수를 참조할 수 있는 constructor
프로퍼티를 가지고 있거나 아예 생성자가 없는 객체도 있다.
다음 아래의 내장 객체들은 Object
객체의 [[Prototype]]
을 상속받는다.
하위 트리 탐색
Array
- Array 객체는 단일 변수의 이름으로 여러 값들을 컬렉션으로 저장할 수 있는 배열 데이터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기능을 가진 내장 객체이다.
ArrayBuffer
- 고정된 크기의 메모리 공간을 갖는 버퍼(buffer)를 생성해서 바이너리(binary) 데이터의 할당을 다루는 객체이다.
AsyncFunction
- 비동기 함수(async function)를 생성하는 객체이다. 드러나지 않는 은닉된 객체이며 전역 객체가 아니다.
AsyncGenerator
- 생성자가 따로 없고 비동기 제너레이터 함수(generator function)로부터 생성되어 반환된다. 프로토타입을 통해 메소드를 지원한다. 비동기 이터러블(async iterable)과 비동기 이터레이터(async iterator) 프로토콜(protocol)을 준수한다.
AsyncGenerator 객체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함수는 선언식과 표현식 그리고 AsyncGeneratorFunction 객체의 생성자로 구현이 가능하다.
AsyncIterator
- 비동기 이터레이터 프로토콜(async iterator protocol)을 준수하는 숨겨진 객체이다. 이 숨겨진 객체는 내장된 모든 비동기 반복자에게 상속된다.
Atomics
- 원자(atomic) 연산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정적 멤버를 포함한 객체이다.
BigInt
- 원시 타입(primitive type)으로 표현하기에 너무 큰 숫자를 나타내는 객체이다.
Boolean
- 원시 유형 불리언(boolean) 데이터를 나타내는 래퍼(Wrapper)객체이다.
DataView
- 플랫폼 자체 엔디안(endian)과 별개로 ArrayBuffer 또는 SharedArrayBuffer 유형의 숫자 데이터를 읽고 쓰기 위한 저수준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Date
- 현재 시점 또는 특정 날짜와 시간을 데이터로 다루는 객체이다.
Error
- 코드 실행시 에러를 다루는 객체이다. 하위 클래스로 다양한 에러 객체가 존재한다.
Function
- 함수(function)를 생성하거나 함수에 대한 API를 제공한다.
Generator
- 생성자가 따로 없고 제너레이터 함수(generator function)로부터 생성되어 반환된다. 프로토타입을 통해 메소드를 지원한다. 이터러블(iterable)과 이터레이터(iterator) 프로토콜(protocol)을 준수한다.
Intl
- 지역별로 사용하는 언어에 따른 민감한 기능들에 대한 공통적인 API가 포함된 객체이다.
Iterator
- 이터레이터 프로토콜(iterator protocol)을 준수하는 숨겨진 객체이다. 이 숨겨진 객체는 내장된 모든 반복자에게 상속된다.
JSON
- JavaScript Object Notation(JSON)을 분석하거나 값을 JSON으로 변환하는 정적 메서드를 지원하는 객체이다.
Map
- 키(key)-값(value) 쌍을 저장하며 각 쌍의 삽입 순서를 기억한다. 아무 값이나 키 또는 값으로 사용할 수 있다.
Math
- 수학적 데이터와 처리를 다루는 객체이며 생성자 함수를 가지고 있지 않은 정적 객체이다.
Number
- 원시 유형의 숫자 데이터를 생성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래퍼(wrapper) 객체이다.
Promise
- 비동기 작업에서 미래의 완료 또는 실패와 그 결과 값을 다룬다.
Proxy
- 다른 객체에 대한 Proxy 객체를 생성하여 해당 객체의 대행 역할을 한다.
Reflect
- 중간에서 가로챌 수 있는 JavaScript 작업에 대한 메서드를 제공하는 정적 객체이다.
RegExp
- 문자열에 나타나는 특정 문자 조합과 대응시키기 위해서 사용하는 패턴에 대한 알고리즘을 내재한 객체이다.
Set
- 자료형에 관계없이 원시 값과 객체 참조 모두 유일한 값으로 저장할 수 있다.
SharedArrayBuffer
- ArrayBuffer 객체와 유사하지만 공유 메모리에 대한 뷰(view)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일반 원시 이진 데이터 버퍼(buffer)를 나타내는 데 사용한다. 전송 가능한 ArrayBuffer 객체와 달리 전송 가능한 객체가 아니다.
String
- 문자열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래퍼(wrapper)객체이다.
Symbol
- Symbol 객체는 "symbol" 유형의 원시 데이터를 유일한 값으로 생성하여 객체의 프로퍼티로 사용한다.
TypedArray
- 버퍼(buffer)에 기록되는 이진 데이터의 배열을 다루는 은닉된 객체이다. 기본적인 알고리즘은 Array 객체와 유사하거나 동일하다.
WeakMap
- Map 객체의 역할과 기본적으로 동일하지만 메모리 효율을 위한 설계가 반영된 객체이다.
WeakRef
- 지정한 객체에 대한 약한 참조를 생성하는 객체이다.
WeakSet
- Set 객체의 개념과 동일하지만 단순한 역할과 메모리 효율을 위한 설계가 반영된 객체이다.
지원 웹브라우저